본문 바로가기

반디캠 화면캡쳐 프로그램, 헤드셋 마이크 소리(음성, 사운드) 녹음하기

BandiCam의 컴퓨터 PC 모니터 화면의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캡쳐해 저장할 수 있는데 USB 헤드셋 마이크의 음성, 목소리도 녹음이 병행 가능하다. 보통 USB 헤드셋을 단자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브,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장치가 인식이 된다.

 

1. 상단 메뉴 '마이크 소리 추가' 클릭

 

상단 메뉴 중 HDMI 옆에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마우스 커서 효과 추가' 아래 작은 아이콘이고 화상캠 아이콘 왼쪽에 있다.

 

2. 소리 탭 - 기본 오디오 장치 - 헤드셋 이어폰 선택

 

 

새창이 열리면서 탭에는 소리, 웹갬, 마우스, 로고, 텍슽, 옵션 등이 있지만 1번째인 소리 탭에서 '소리 녹음하기'를 체크한 후 '기본 오디오 장치' 하단에서 헤드셋 이어폰을 선택하면 된다.

 

3. Rec(녹음)하기 버튼 클릭 후 이퀄라이져 상태 확인

 

 

위 그림처럼 녹음 시간 왼쪽, 웹캠 아이콘의 오른쪽에 이퀄라이져가 작동하는 모습이 보이면 녹음이 제대로 되는 것이다.

 

4. '기본 오디오 장치' - '설정'

 

 

'녹화 설정'에서 '소리' 탭에 있는 '기본 오디오 장치' 항목 중 '설정'을 클릭하면 윈도우 소리 설정창이 새창으로 나온다. 재생 탭 말고 녹음 탭에서 '헤드셋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가 사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는지 확인도 해주면 좋다.

 

해당 항목이 나오지 않는다면 녹음 탭에서 빈곳에 마우스 우클릭 후 나오는 메뉴를 모두 체크 선택한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와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이다.

 

5. 기타 옵션

 

- 녹화하는 동안 오디오 트랙을 Wav 파일로 저장하기

- 기본과 추가 오디오를 하나의 트랙으로 믹싱하기

- 추가 오디오 장치의 녹음/음소거 단축키 설정하기

* 단축키가 눌려 있을 때만 녹음하기 space

* 단축키가 눌려 있을 때만 음소거하기

- 모노(스테레오 아닌 이어폰 1개에 모든 소리 재생)